본문 바로가기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유아교육, 보육, 방통대 등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요점정리 5. 디스타 프로그램

728x90
반응형

5장 디스타 프로그램

<이론적 기초>

보상과 강화를 통해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 할 수 있는 행동주의 이론에 기초함,

 

<교육목표>

저소득층 유아가 취학 후 학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다른 아동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획득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

 

<기본원리>

교사중심의 학교 개혁모델, 학생들이 가능한 한 빨리 배울 수 있도록 직접적인 교수방법을 통해 학문적 기초 형성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내용으로 구성

 

<교육내용>

학문적 기초를 형성하기 위해서 언어, 읽기, 셈하기(수학)으로 나뉜다.

 

<교사의 역할>

직접적 교수를 통해 배워야 할 기술들을 아동에게 직접 가르치기 때문에 학습에서 매우 주도적으로 관리적인 역할을 한다. 아동이 학습을 잘 해냈을 경우에는 바로 보상을 해주고, 잘 못한 일에 대해서는 즉시 잘못을 수정해준다. 평가자의 역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