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맥주는 좋다? 나쁘다?! 좋은 맥주는맥주에 관한 명과 암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더위나 스트레스받았을때 시원한 맥주와 안주는 최고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밤에 허전할 때 안주와 함께 맥주 한 잔 하면 정말 기분이 좋은데요. 알코올 도수도 높지 않아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오늘은 맥주의 빛과 그림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맥주 칼로리에 대한 진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맥주, 너무 많이 드시면 이로운 작용보다 해로운 작용을 더 많이 한다는 사실 아시죠?






우선 맥주의 효능으로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이뇨작용으로 체내의 노폐물 배선을 촉진시키는 것이라고 해요. 또 맥주에 들어 있는 탄산가스는 위벽을 자극하여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위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합니다. 그래서 약간의 맥주를 마시면 식욕이 돌고 소화가 잘 되는 것이죠. 지금도 가벼운 위장병이나 요도결석 치료에는 맥주가 권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맥주는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영국 왕립 리버풀 대학의 앤더슨 박사에 따르면 맥주가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맥주 속의 실리콘 성분이 치매 관계된 알루미늄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인체 내의 알루미늄 노인의 치매 상태를 악화시키고 근육 경직, 언어장애 등을 일으키는데, 보리 속에 들어 있는 실리콘이 알루미늄을 제거하는 것이죠. 또 맥주 성분 중 비타민 B2는 성장 촉진작용을 하고, B6은 신경장애와 빈혈을 막는다고 합니다.







맥주 한 병의 칼로리는 사이다 한 병과 비슷하다고 해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는 않아도 같이 먹는 안주들이 칼로리 폭탄에다가 맥주가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안주를 더 많이 먹게 되겠죠? 또 맥주는 차가운 기질이 강하기 때문에 자주 마시게 되면 위장을 차갑게 해서 오히려 소화 능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몸이 찬 사람들은 맥주를 자주 마시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맥주의 그림자로는 맥주 효모 내에 있는 티라민이 우울증 약 복용하는 환자에게 두통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맥주에 함유되어 있는 티라민을 분해하기 위한 효소는 항우울제인 모노아민산화효소 억제제를 먹으면 잘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몸속의 티라민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혈관이 수축돼 혈압이 높아지고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즉 우울증 환자들이 맥주로 슬픔을 달래면 두통만 야기하니 삼가시길 바랍니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