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부산 시민들의 쉼터가 되는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의 모습과 주요 스팟을 소개드려요~

728x90
반응형
부산 시민들의 쉼터가 되는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의 모습과 주요 스팟을 소개드려요~

황령산 자락 문현동에 위치한 생태숲은

문현동에서 전포동으로 넘어가는

전포 고개 즈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현 안동네를 비롯한 현대 2차 아파트와

그 인근의 주민들이 즐겨 찾는

유원지이자 생태숲 공원으로

각종 편의 시설이 다양하게 설치되어

휴식하기 좋아요.

황령산유원지생태숲

주소: 부산 남구 진남로 28

주차: 무료주차장 있음

이용 시간: 언제나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은

주차장은 물론 어린이 놀이터,

숲속 데크길을 비롯해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휴게쉼터입니다. 또한 자연친화적인

생태숲이에요.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 가는 길은

마을버스 남구 10을 타고 문현 현대 2차 아파트

다음 정거장인 '전포 고개'에서 하차,

이동하시면 생태숲 입구에요.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생태숲 안에 무료 주차장도 있어 하루 종일 맘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이곳에 주차를 하고 황령산 바람고개나 사자봉, 황령산 봉수대 등으로 등산하는 이들도 많더군요.

원래 공동묘지 위에 생겨난

문현 안동네 벽화마을.

생태숲 맞은편에 있었는데

이제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려

그곳을 바라보는 마음이

몹시 안타까웠었어요.

한때는 벽화마을로 인기를 끌었지만

재개발로 인해 이제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상처처럼 붉은 황토만 드러나 있더군요.

머지않아 고층 아파들가 줄줄이 들어서서

일대가 많이 술렁이겠죠.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은 공동묘지나 무단경작 등으로 인하여 주변 생활여건이 좋지 않았다고 해요.

도시환경을 저해하는 공간에 새로운 생태 공간을 만들어 주민에게 산림휴양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는군요.

참 좋은 발상인 것 같아요.

생태숲 인근에 제가 살았었는데 가보지 못한 사이 아름답게 변화되어 실제로 놀랐었어요.

제가 오르내릴 때만 해도 인근 주민들이 농작물을 가꾸느라 어지럽혀져 있었거든요.

몇 년 사이 그렇게 아름답게 변화되어 있을 줄 몰랐어요.

생태숲에는 깨끗한 화장실은 물론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었어요.

온 가족이 자연 생태계를 보면서 학습할 수 있게 잘 조성되어 있었구요.

아름드리 숲과 걷기 좋게 이어진 오솔길도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더군요.

실제로 몇몇 연인들은 오붓이 자리 잡고 사랑을 속삭이고 있었구요.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한적해서인지 데이트하는 연인이나 바람쇄러 나온 가족들이 많더군요.

이렇게 인기있는 곳인지 사실 찾아보기 전에는 모르고 지나쳤던 곳이었어요.

나무나 풀숲마다 이름표와 자세한 설명이 덧붙어져 식물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요. 아이들과 함께 자연학습하기에 좋더군요.

실제로 많은 주민들이 생태숲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아주 편안해 보였어요.

황령산 산자락이니 공기도 맑고 자연과 함께하니 더없이 좋은 장소에요.

김밥이나 과일, 음료수를 싸 들고 가까운 생태숲으로 소풍을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죠.

철쭉동산도 있어 봄이면 철쭉꽃이 어우러질 것을 생각하니 사계절 아름다운 생태숲이다 싶었어요.

주변에는 아름드리 벚꽃나무가 많아 제가 그 길로 등산을 다닐때 환상이었던 길이었으니까요.

헬스장 못지않게 최신 운동기구들이 많아 체력단련하기에도 좋고

인조잔디가 깔린 청소년 축구장도 있어 여럿이 어울려 땀을 흘리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느긋하게 돌아보니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쌓아올린 돌탑도 있어 저도 돌 하나를 얹어 보았어요.

저도 마음 속의 소원이 돌 하나로 인해 이루어질지 모르니까요.

켜켜이 쌓인 돌들의 소원이 모두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두 손을 모았어요.

운동하거나 등산 후 편하게 쉴 수 있는 정자며 쉼터가 있어 편리했어요.

교통 정체 겪어가며 멀리 갈 것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이런 시설이 있다는 것에 감사할수 있었죠.

우리 주변에 자리한 황령산 유원지 생태숲.

가까운데다 시설도 좋아서 편안한 휴식처로서는 강추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