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5장 디스타 프로그램
<이론적 기초>
보상과 강화를 통해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 할 수 있는 행동주의 이론에 기초함,
<교육목표>
저소득층 유아가 취학 후 학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다른 아동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획득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
<기본원리>
교사중심의 학교 개혁모델, 학생들이 가능한 한 빨리 배울 수 있도록 직접적인 교수방법을 통해 학문적 기초 형성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내용으로 구성
<교육내용>
학문적 기초를 형성하기 위해서 언어, 읽기, 셈하기(수학)으로 나뉜다.
<교사의 역할>
직접적 교수를 통해 배워야 할 기술들을 아동에게 직접 가르치기 때문에 학습에서 매우 주도적으로 관리적인 역할을 한다. 아동이 학습을 잘 해냈을 경우에는 바로 보상을 해주고, 잘 못한 일에 대해서는 즉시 잘못을 수정해준다. 평가자의 역할
728x90
반응형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아교육, 보육, 방통대 등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요점정리 7. 프로젝트 접근법 (0) | 2022.09.23 |
---|---|
유아교육, 보육, 방통대 등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요점정리 6.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0) | 2022.09.23 |
유아교육, 보육, 방통대 등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요점정리 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0) | 2022.09.22 |
유아교육, 보육, 방통대 등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요점정리 3. 몬테소리 프로그램 (1) | 2022.09.21 |
유아교육, 보육, 방통대 등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요점정리 2.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 (0) | 2022.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