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64. 디자인계획
1. 시장조사
시장(market)이란‘제품과 서비스를 실질적이며, 잠재적으로 구매하려는 개인과 기
구의 총체(집합)’ 를 말한다.
표 6-1 시장의 의미(두 요인에 따른 것)
시각적 요인 | 마케팅 활동의 요인 | |||
실제(평균)로 수행한 판매활동 |
현재의 최량의 판매활동 |
가능한 최량의 판매활동 | ||
과거 | 역사적 시장 | ………… | 과거의 판매가능량 | |
현재 | ………… | ………… | ||
미래 | 단기 | 단기판매예측 | 단기 획득 가능 시장 예측 | 단기 이론적 시장 가능량 예측 |
장기 | 장기판매예측 | 장기 획득 가능 시장 예측 | 장기 이론적 시장 가능량 예측 |
가. 시장분석의 의의와 필요성
① 시장분석의 의의
시장분석이란‘시장의 질적 측면에 해당하는 시장의 특성을 평가·측정’ 하는 동시에
‘시장의 양적 측면인 특정 제품에 대한 시장규모와 시장잠재성을 평가·측정하는 과정’
을 말한다.
나. 시장분석 내용
① 누가 해당 제품의 구매자이며 사용자인가?
② 구매하는 해당 제품의 용도는 무엇인가?
③ 해당 제품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④ 해당 제품을 수요 하는 정도는 얼마나 강한가?
⑤ 판매가격은 어느 정도이어야 적정한가?
다. 시장의 기회
시장의 기회(market opportunity)란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계기가 되어지는 시
장 속에 위치하는 경영의 찬스를 말한다.
라. 경쟁
728x90
반응형
'귀금속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석가공 및 보석세공의 A to Z 귀금속 디자인 요점 정리 66. 디자인계획 3 (0) | 2023.10.19 |
---|---|
보석가공 및 보석세공의 A to Z 귀금속 디자인 요점 정리 65. 디자인계획 2 (2) | 2023.10.18 |
보석가공 및 보석세공의 A to Z 귀금속 디자인 요점 정리 63. 반지 (0) | 2023.10.15 |
보석가공 및 보석세공의 A to Z 귀금속 디자인 요점 정리 62. 도면 (1) | 2023.10.13 |
보석가공 및 보석세공의 A to Z 귀금속 디자인 요점 정리 61. 색채 렌더링 (3) | 2023.10.12 |